Backend/Golang

변수

가은파파 2021. 5. 3. 23:27

컴퓨터는 단순한 기계이다.
트랜지스터 -> 논리소자 -> 계산기 -> 명령프로그래밍 -> 컴퓨터

변수란?
- 값을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을 가리키는 이름
- 프로그램이란 결국 데이터를 연산/조작 하는일
ex. 이미지도 VM에서 숫자를 보여주는 것일 뿐

변수 선언

var a int = 10 // 변수키워드 변수이름 변수타입(+사이즈) var msg string = "Hello Variable"


int : 정수형 변수타입
= 10 : assign operator 10을 좌변의 메모리 공간에 복사한다.

컴퓨터에겐 컴파일러를 통해(16진수) 메모리 주소의 공간에 저장된다

GO는 강타입 언어
숫자타입

모든 정수타입

  • uint8, uint16, uint32, uint64 : unsigned integer
  • uint8 : ~255 부호없는 1바이트(8비트) 양수
  • uinit16 : ~65535 (6만5천원)
  • uint32 : ~4294967295 (42억)
  • int8, int16, int32, int64
  • int32 : 부호있는 4바이트(32비트)
  • byte
  • rune : int32
  • int : 32,64비트 컴퓨터 : 한번에 올라가는 연산의 크기. 32bit = 4바이트그래서 보통 int64
  • uint

모든 실수타입

  • float32 : 소수 7자리까지 만 표현됨.
  • float64 : 소수 15자리까지 표현됨.
  • complex64, complex128

boolean
string
nil : 정의되지 않는 타입


배열
슬라이스(동적배열)
포인터 : 다른 변수를 가리키는 변수
함수타입

인터페이스
채널

출처 :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

'Backend > Gola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연산자  (0) 2021.05.10
fmt 패키지를 이용한 텍스트 입출력  (0) 2021.05.05